" 너와 나, 우리 모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화장품 브랜드 유랑 의 이야기 "



 



Q. 안녕하세요, 회사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희 진사에프엔비 기업은 2014년 식품첨가물 제조업을 기반으로 설립된 법인으로 2016년 12월부터 화장품 제조판매업을 신규 사업으로 업종을 추가하여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브랜드명은 URANG(유랑)이며 천연 유기농 화장품과 생활용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요 유통품목군은 깨끗하고 신선한 원료의 천연, 유기농 소재의 기초 화장품입니다. 생활용품의 경우 소독제, 리프레싱 퍼퓸, 수제 유기농 비누를 제조하고 있으며 이 또한 최대한 유해성분을 첨가하지 않은 품목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Q. 인상적인 회사소개네요, 회사를 설립하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나요?

지금 세계적으로 'natural'이 대세입니다. 한국도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진정한 ‘natural’ 브랜드는 많지 않았고 특히 유기농 브랜드들은 더욱이 많지 않았습니다. 사람들에게 최상의 원료, 안전한 원료로 좋은 제품들을 선사하고 싶었고 제대로 된 천연 유기농 브랜드로 거듭나고 싶다는 소망을 가지고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방금 전 말씀해주셨듯이 URANG(유랑)이라는 브랜드를 보유하고 계시잖아요, 의미가 궁금한데, 의미가 무엇인가요?

유랑은 한 아로마테라피스트가 “너와 나, 우리 모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제품을 만들자”라는 생각으로 그 첫걸음을 내디딘 브랜드입니다. Urang은 순다어로 us(우리)라는 뜻과 힌디어로는 에너지라는 뜻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또한, 창업자의 신뢰가 담겨 있습니다. 유랑이 지향하는 미의 기준은 자연스러움을 내포한 안전함이며 이는 브랜드의 모토이기도 합니다. 유랑의 모든 품목은 유기농, 자연유래성분(천연원료)을 주요 베이스로 하며 아로마테라피 블랜딩 공법으로 합성원료의 기능적 요소를 대체하는 품목이 대부분입니다.

독자적 Recipe
OEM / ODM으로 누구든 화장품을 생산해서 판매할 수 있는 현실에서 검증된 독자적인 레시피로 제작되는 제품들을 판매합니다.

‘안전’이 취우선
유랑 제품들은 창업자와 그의 가족들이 실제 사용하는 제품들입니다. 내 가족이 항상 건강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만듭니다.

최상의 원료
유랑의 눈높이에 맞지 않는 원료로 원가를 절감하거나 대체해서 만들지 않습니다. 공장에서 원료를 제공받을 수 있는 편리한 방법이 있지만 유랑은 번거로움과 원가상승을 감수하고 유랑이 생각하는 기준에 부합하는 최고의 원료를 고집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유랑의 정신입니다.

유랑은 곧 창업자
단순히 판매에 열을 올리지 않고 내 가족이 함께 쓴다는 마음으로, 행복과 가치를 좇는 마음으로 늘 초심을 지키며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Q. 유랑에 대한 의미가 정말 멋있습니다, 이 유랑만의 강점을 꼽으신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유랑의 상품들은 바디버든(body burden)을 덜어줍니다. 미세먼지, 공기오염 등 우리가 일상생활 속에 마시고, 섭취하고, 바르면서 우리 몸에 쌓이는 유해성분은 정말 많습니다. 그리고 우리 아이들에게 그대로 대물림 됩니다. 지금 당장 우리 눈에 보이지 않고 해가 되지 않기 때문에 괜찮다고 생각할 뿐이죠. 그렇기 때문에 유랑은 피부에 바르는 것만이라도 깨끗한 것으로 대체하고자 합니다. 또한, 창업자 자체가 브랜드이기 때문에 제품 하나하나에 굉장한 애정을 가지고 만들었습니다. 창업자 본인이 써본 레시피들을 토대로 해서 나온 제품들입니다. 온 가족이 쓰고 있기 때문에 원료에 힘을 주었습니다. 최상의 원료, 안전한 원료라고 자신할 수 있습니다.


 



Q. 정말 소개만 들어도 유랑에 대한 자부심이 느껴집니다, 이렇게 올라오기까지 많은 노력을 하셨을텐데, 이를 극복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셨나요?

회사의 약점은 아무래도 원료의 수급이 어렵다는 점입니다. 유기농 원료와 에센셜 오일의 경우, 저희가 국내에서 도매상에서 구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해외에서 서칭하여 들여옵니다. 유기농 원료는 유통기한이 있기 때문에 배로 못 들여오고 소량씩 비행기로 들여와서 배송비가 비싸집니다. 또한, 원료가 없거나 농장에서의 생산 기간이 지나 다른 곳을 알아봐야 하는 경우가 생겨서 원료를 들여오는 데 시간이 걸리고 항상 원료들의 가격이 달라질 수 있음이 어려운 점이라는 것을 말씀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회사가 점차 커가면서 그 허들들을 조금씩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 더 많은 노하우들이 생겨나는 것 같습니다.


Q. 이 유랑 브랜드에 대한 화장품 상품을 개발(또는 판매)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저도 여느 여자들처럼 백화점 1층을 너무 좋아해서 화장품 사면서 힐링을 했던 사람이었습니다. 하지만 8-9년전부터 자신이 쓰던 화장품 성분에 독성이 가득할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하기 시작하였고 그 이후로 모든 제품들을 천연 혹은 유기농으로 대체하였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을 찾기 위해 한달에 200만원까지도 소비 했던 적이 있을 만큼 열정적이었습니다. 그 이후에 화장품에 대해서 너무 궁금한 게 많아졌지요. 그래서 화장품 성분, 화학, fragrance, 심지어 만드는 방법까지 심도있게 공부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아토피끼가 있던 자신과 남편을 위해 그리고 앞으로 태어날 아이들을 위해 화장품을 만들어 쓰기 시작했습니다. 그게 시작이었습니다. 해로운 성분은 최대한 배제하면서도 피부에 최상의 컨디션을 부여할 수 있는 자신만의 블랜딩을 반복적인 연구에 매진한 끝에 URANG이라는 브랜드가 탄생 할 수 있었습니다. 유랑은 조금은 번거롭고 힘든 길을 갑니다. 그게 유랑의 정신이고 가치입니다.


 



Q. 유랑 상품들은 정말 다채롭고 이쁜 제품들이 많은 거 같아요, 특별히 목표 잡는 고객층이 있나요?

주요 목표 타켓 고객층은 20대 후반에서 40대 초반 여성입니다. 조금 더 세분화 한다면, 아이가 있는 여성입니다.


Q. 유랑 상품들 중에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하셨던 노력이 있나요?

기존에 판매했던 룸스프레이 (리프레싱 퍼퓸)의 경우, 용기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용기를 몇 번씩 테스트하고 교체했음에도 불구하고, 배송 시 내용물이 생기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또 용기를 교체 후, 내용물을 박스 안에 넣고 택배회사에 배송을 요청하여 배송 테스트를 여러 번 시행하였습니다. 박스의 크기가 혹시 문제가 되는지 싶어 박스 크기 또한 조정하였으며 배송 테스트 시 용기의 캡 높이도 각기 다르게 하여 어떤 용기가 새고 안 새는지 확인하였습니다. 여러 번의 테스트를 거친 후, 내용물이 새지 않는 용기를 찾았고 새지 않는 배송 방법 또한 찾아냈습니다.


 



Q. 화장품에 대한 신념이 확고하신만큼 앞으로 출시 될 제품도 기대가 되네요, 향후 계획 중인 또 다른 상품은 무엇이 있나요?

정말 내놓고 싶은 제품들은 많습니다. 현재 워셔블 클레이 팩과 패밀리 샴푸/린스를 샘플링 중이며 내년 초에 선보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내년 중으로 꼭 내놓고 싶은 것은 천연 비비와 천연 썬크림인데 현재 여러 테스팅을 하고 있지만 생각처럼 잘 되어지고 있지 않습니다. 색조도 최대한 안전한 원료를 고집하다 보니 힘든 점이 있습니다. 앞으로 패밀리 로션과 민감성을 위한 크림도 개발단계에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진사에프엔비 회사에 대한 목표나 비전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유랑의 시작은 정말 순수했고 지금도 순수합니다. 가족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만든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여러 사람들에게 나누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 처음부터 수출이나 여러 곳에 유통하는 것을 생각으로 시작한 것은 아니지만, 오히려 천연 유기농 화장품을 애정하는 순수한 마음에서 시작을 했기에 지금 이 길을 계속 걷고 있는 것 같습니다. 유랑의 비전은 국내에서도, 외국에서도 인정받는 진정한 천연 유기농 화장품 브랜드로 거듭나는 것입니다. 미국에는 11월부터 수출을 시작하였고 유럽에 수출하기 위해 EU 화장품 등록 (CPNP)을 진행중이며 2018년부터는 유럽에 유랑 제품 판매를 시작할 것 같습니다. 그외에도 일본 수출 또한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