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자연의 공기로 힐링! 힐링팟 이야기 " 

 


Q. ‘힐링팟 주식회사’ 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힐링팟은 ‘제품으로 소비자를 힐링하겠다’ 는 슬로건으로 가습 및 공기정화의 답을 ‘자연’에서 찾아 자연스러운 부직포 가습기, 공기청정기 [숲]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과거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 능력과 3D스캐너 정밀도 분야에서 수분, 공기에 대한 연구를 한 경험을 바탕으로 식물이 주는 자연스러움과 가전이 주는 딱딱함을 조화롭게 융합한 소형 가전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Q. 회사를 설립하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나요?

과거 가습기 살균제 사건에서부터 사람에게 가장 중요한 “물과 공기” 가 현재까지 점점 악화되고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힐링팟 회사를 설립하였습니다. 사람에게 건강하고 깨끗한 물과 공기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연구개발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Q. 브랜드명이 ‘힐링팟’ 인데, 특별한 의미가 있나요?

바쁜 현대인들에게 식물과 숲이 주는 힐링이 꼭 필요하지만 쉽게 접할 수 없는 현실에 ‘힐링팟’ 은 힐링[치유,치료]이 되는 장소[POT] 라는 뜻으로 힐링팟 제품이 있는 곳은 힐링이 된다는 뜻에서 힐링팟이란 브랜드를 만들었습니다. 


Q. 공기청정가습기 [숲] 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은은하게 퍼져 나오는 무드등과 그 위에 자연 이끼를 통하여 예쁜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 가능하고, 이 모든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공기청정가습기 [숲] 은 대기업의 유사제품들의 경우 소비자 입장에서 가격적인 부담감이 발생하기에 차별적인 원가 절감에 힘써 힐링팟의 공기청정가습기 [숲] 은 가격 거품을 제외하고 대기업의 유사제품과 동일한 기능으로 가격을 낮추어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지금도 열심히 발로 뛰고 있습니다.

 


Q. 그렇다면, 공기청정가습기 [숲]을 출시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바쁜 현대인들에겐 식물과 숲이 주는 ‘힐링’ 이 필요하지만 쉽게 접할 수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딱딱한 회색과 검정색으로 정리된 닭장처럼, 정리된 현대사회건물에서 초록색으로 물들고 힐링팟을 통해 자연적인 것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방법을 가전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Q. 공기청정가습기 [숲] 의 관련 특허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자연+가전+조화 = 힐링]이라는 생각으로 '가습기[물] + 식물[물]'을 한 곳에 담아 쉽게 쓸 수 있고, 식생기능이 있는 가습기 특허를 취득하였습니다.


Q. [숲] 제품 위의 식물은 키우기 어렵지 않나요?

초기 힐링팟 제품은 식물을 키워야 하는데 여름에 가습기를 쓰지 않아 물을 주지 않게 되고, 자연스럽게 식물이 죽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이런 문제점이 발생하였지만, 2018년 공기청정가습기 [숲] 제품은 이끼 [모스]를 사용하여 365일 사용이 가능하도록 만들었습니다.

 


Q. 가습기 시장이 많이 힘들다고 하던데, 힐링팟만의 생존법은 무엇인가요?

가습기 시장은 중국 제품으로 도배 되었고, 그래서 한국의 중소기업은 [MADE IN KOREA]로 제품을 개발하기 힘든 시장입니다. 하지만 힐링팟은 꾸준히 신제품을 매년 출시하고 있으며, 소수 핵심인원으로 가습기 시장에서 꾸준한 신뢰를 받고 있습니다. 이런 신뢰를 바탕으로 더 인정받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힐링팟 브랜드를 누구나 알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어떤 고객이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너무 빠른 현대사회를 겪고 있는 20대에서 40대 사이의 직장인, 학생 등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Q. 힐링팟에서 [숲] 이외에 향후 계획 중인 상품이 있나요?

공기청정기능, 무드등, 가습기능이 탑재되어 있는 [2018년] 제품을 개발하였지만, 상반기에 미세먼지측정기 기능이 추가되어 실내 공기 질을 스스로 컨트롤 할 수 있는 제품으로 업그레이드 될 계획입니다.


Q. 마지막으로, 힐링팟의 비전이나 목표를 말씀해주세요.

힐링팟 제품으로 대한민국의 마음에 건강을 책임지는 최고의 기업이 되는 것입니다. 단 “1% 라도 사람에게 해롭다면 개발하지 않는다 ”라는 회사의 비전으로 힐링팟을 통해 현대인들이 더 오래 건강하게 살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힐링팟의 목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