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라지마켓
BARAJI MARKET
경기도주식회사의 제 2호 매장입니다.
2017. 12. 15. 바라지마켓이 문을 열었습니다.

시흥 바라지마켓은 신세계사이먼이 지역과의 상생 협력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3층에 판매공간 (156평)을 무상제공하고, 시흥시가 농특산물, 중소기업제품, 청년창업제품 등의 홍보 및 판로개척을 돕기 위해 조성한 지역상생협력매장으로 경기도가 출자한 경기도주식회사에서 운영합니다. 경기도와 시흥시의 공공의 협력 모델로써 기존 공공에서 시도하는 지역 홍보관과는 다르게 진정성 있고 즐거운 컨텐츠로 소비자들에게는 진정한 시흥의 매력을 안내하고 시흥과 경기도에서 제조된 제품을 소개합니다.

바라지마켓은 중소기업들에게는 대형 유통 채널의 입점기회를 제공하며,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을 방문하는 고객분들께는 중소기업 제품만의 강점, 스토리를 경험 하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매장 내 카페바라지에서는 시흥시의 주 특산물인 연과 포도를 이용한 다양한 음식, 음료 메뉴를 제공하고 집에서 만든 따듯한 엄마의 마음이 느껴질 수 있게 꾸몄습니다.


 
바라지는 간척지를 가리키는 말로 구전되어 왔으며, “돌보다”는 뜻을 가진 순우리말 입니다.
겉보기에 화려한 공간보다는 머무르기 편안한 공간으로 잠깐 뽐내기 좋은 물건보다는 오래 함께하기 좋은 물건으로 나만 알고 싶은 특별함 보다는 함께 나누고 싶은 따듯함으로 우리 모두를 바라지하는 마음으로 오픈하였습니다.
경기도주식회사 바라지마켓에서 즐겁고 따듯한 경험을 함께하시길 바랍니다.